이건뭘까요2010. 3. 27. 14:14


요즘 트위터를 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지요^^ㅋ
트위터가 뭔지 몰라서 못쓰시는 분들도 있을꺼구...
가입하고 나서 사용법을 잘 몰라서 못쓰는 분들도 있으실꺼예요-

트위터는 SNS 의 한 종류예요.
간단하게 생각하면...
"한줄블로그" 라고 생각하시면 되요.
140자로 생각을 표현하라! ㅎㅎ

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게되면... 뭔가 장황하게 적어야 할거 같고, 뭔가 많이 채워야 할 것 같고...
열심히 써도 뭔가 부족한거 같은 느낌이 들때가 있어요.
물론 이건 제 주관적인 경험이구요~ (다른분들은 안그러실지도 ㅋㅋ)
트위터는 그 부담감을 없애주는거예요.
그냥 간단히 생각이나 글들을 적는거죠.

처음 트위터 할때는 저도 잘 쓸 줄 모르고 영어고-_-;;;
그래서 가입해놓고 잘 사용은 못했었어요-
물론 지금은 그때보다야 잘 쓰지만... 엄청 잘 쓰는거 까진아니구요 ㅎㅎㅎ

아래 이미지는 지금시간 현재 제 트위터 모습이예요 ㅎㅎ


제 트위터아이디는 areums 예요 ㅎㅎ
팔로우 하시고 맨션 한번날려주시면... 참 감사할꺼예요 ㅋㅋㅋ

아!! 트위터가 140자 제한이 있다고 해서 140자 이상은 쓸 수 없는건 아니예요 ㅎㅎ
미국에서 만들어진 사이트여서...
미국에서 한번에 보낼 수 있는 sms 글자수가 140자이기 때문에 140자 제한인걸로 알고있는데요~
한글트위터를 비롯해서 몇군데에서는 140자 이상도 작성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.
다만 140자 이상 길어진 부분은 링크가 걸려서 링크를 누르고 들어가야 확인할 수 있지만요;;

그리고 영문사이트가 부담스럽고 접근하기 힘들다!! 라고 하시는 분들은...
한글트위터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~
http://twtkr.com
이곳에 가면 한글로된 트위터를 접할 수 있어요.
아이디와 패스워드는 트위터와 같은 것을 사용하고,
이미지, 동영상도 올리기 편하게 되어있어서...
영문 트위터 사이트보다 접근하기엔 더 편리할꺼 같아요^^

"트위터 많이 쓴다는데... 해볼까?? 어뜩할까??"
이렇게 고민하시는 분들...
오늘은 가입해보세요^^ㅋ
트위터... 잘쓰면 정말 재밌습니다 ㅎㅁㅎ
하시는 김에 제 트위터도 팔로우 해주시고...
센스있게 맨션도 날려주시고요 ㅎㅎㅎ

오늘은 간단하게 트위터에 대한 이야기를 적어보았고요..
앞으로 팔로우, 맨션, 리트윗, 리스트 등등 하나씩 블로그에 올려볼까 해요-ㅎ
많은 분들과 함께하고 싶으니까요 ㅎㅎ
트위터..... 함께해요^^ㅋㅋ


Posted by 룹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