끄적끄적ㆀ/Thinking2008. 3. 19. 17:56
제주 학생문화원에서 취업 설명회가 있었습니다.
몇 곳의 인사담당자들과 잡코리아, 인크루트 사람들이 와서 강의를 해주었습니다.
01

역시 취업 준비생인 4학년이라.... 앞으로 취업이 좀 걱정이 되긴 하네요.
인사 담당자 분들은 취업을 하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 해 주셨습니다.
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들어가고 싶어 하는 회사에 대해서 자세히 아는것!
사실 내가 가고싶어하는 곳을 모르고 입사 지원을 한다는것 자체가 말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.
그리고 또 중요한 것은 붕어빵 이력서, 자기소개서는 안된다는 것.
남들과 똑같은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는 읽는 입작으로도 보고 싶지 않다는 것이였습니다.
또한 다른 기업을 지원하면서 썼던 자기소개서를 그대로 배껴서 쓰는것//
잘못하면 이전에 지원했던 기업에 들어가고싶다는 내용이 들어갈 수도 있다네요;;
실제로 그렇게 쓰는 사람이 있긴 하나봅니다;;

뻔한 내용, 식상한 내용 보다는 나만의 특징적인 내용이 들어가는 것이 좋다고요...
어떻게 보면 강의 내용도 뻔한 내용인 것 같지만.. 그러면서 많은 사람들이 지키고 있지 않은 사항인 것 같습니다.
그렇다보니 이런 자리에서도 강조하는 내용이겠지요-
사실 앞으로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를 많이 써야 할 텐데 많이 걱정됬었습니다.
오늘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한번 써봐야겠네요^^
자기소개서나 이력서는 다듬으면 다듬을수록 내용이 더 좋아진다고 합니다.
수십, 수백번을 보고 또 보고 수정해서 좋은 이력서를 만들어 내면, 좋은 곳에.. 내가 원하는 곳에 취직할 수 있겠지요^^
물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뿐만 아니라 그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상이 되고, 그 곳에서 원하는 실력을 갖추고 있어야 겠죠.
앞으로 해야될 것이 참 많네요.
올 한해는 참으로 바쁘게 보낼 듯 싶습니다. 꼭 바쁘게 보내야 하고요^^
취업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FIGHTING!! 입니다+_+ㅎ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'끄적끄적ㆀ > Think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GRADUATION  (4) 2009.02.19
Firefox 3!!!  (0) 2008.06.18
지름신 발동하다!  (2) 2008.03.14
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힘...  (0) 2008.03.12
지긋지긋한 스팸전화!!  (1) 2008.03.04
Posted by 룹씨